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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오픈웨딩(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웨딩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라 함은 웨딩연출, 디렉팅,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과 같은 부가서비스, 장소대관 등의 결혼준비 및 진행과 관련된 서비스를 모바일 및 PC 온라인 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종합 웨딩 서비스를 말합니다.
  1. "유료 서비스" 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결제하거나,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 "부가 유료 서비스" 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와 별개로 회원이 별도로 신청 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 "회원" 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1. "회원ID" 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혹은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1. "비밀번호" 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회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 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개인정보" 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여 서비스에 기재되는 이름, 휴대폰번호 등 회원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합니다.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원ID의 이메일 주소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원ID의 이메일 주소로 공지를 하였음에도 반송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가 제3항의 공지 또는 통보를 하면서 개정 약관의 적용·시행일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으나,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적용·시행일자 부로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변경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회원이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의 이용신청 및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1.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 정보 제출 등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와 동시에 위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1.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1.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개인정보 입력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1.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1. 쇼룸 노쇼 이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사실을 숨기고 차명으로 가입신청한 경우
    1. 서비스 진행 과정에서 상담원에게 무례한 언행이나 요구를 한 경우
    1. 기본제공 서비스 품목이 아님에도 반복적으로 별도 서비스를 요구하는 경우
    1. 유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결정을 반복적으로 번복하는 경우
  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2항,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1.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1. 3항의 사유로 사후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에서는 어떠한 피해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1.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정보의 제공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메일, 이름, 휴대폰번호 등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 또는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기로 동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 정보를 취합/저장/분석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개인 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1.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상품판매 및 제공, 파트너사 서비스, 요금정산등 서비스 이용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1.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1. 회사가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이용요금 등을 미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 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제 8조 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1. 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이메일 주소를 계정(ID)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계정(ID)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ID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계정으로 사용하는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1.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통지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 혹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제 16조 1항에 따라 유료회원으로 변경된 경우 유료회원 기간동안 기본유료서비스을 제공합니다.
  1. 회사는 유료 회원이 별도로 신청한 경우에만 부가 유료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합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2항의 광고 등을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 및 네트워크 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문자, 파일, 그래픽을 의미합니다.
  1.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계정(ID),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회사의 사전 승인없이 어떠한 경우도 양도, 판매, 담보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4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등

  1. 회원은 홈페이지에 게재된 회사 연락처에 연락하거나 서비스 내 탈퇴 기능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1. 단,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약관 등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1. 다만, 회원이 해제 또는 해지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으면서 데이터의 제공을 서면으로 요청한 경우는 요청한 데이터를 제공 후 즉시 데이터를 삭제하여야 한다.

제 15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혹은 제 5조 3항에 해당하는 경우 일방적인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제1항의 규정 외에도,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위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본 약관 제 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2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 16조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

  1. 회사가 유료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서비스는 개시되며,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용신청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회사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회사에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이 약관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자동 결제 여부에 따른 분류
      1. 정기결제형 서비스유료회원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서비스
      1. 기간만료형 서비스이용 가능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되는 서비스
    1. 판매방식에 따른 분류
      1. 직접판매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1. 회사의 대행판매 제3자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회사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해당 판매상품의 이용방식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안내에 따르며 서비스 이용료 중 정해진 금액을 회사가 제3자에게 수수료로 지급합니다.
      1. 제3자의 대행판매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제3자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해당 판매상품의 이용방식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1. 제공 서비스에 따른 분류
      1. 기본유료서비스

        유료회원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는 유료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1. 부가유료서비스

        유료회원이 별도로 신청한 부가유료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부가유료서비스 요금표에 따라 책정하여 공지합니다.

제 17조 결제수단

  1.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1. 계좌 이체

제 18조 요금의 납부방법 및 납기일, 과금의 기준

  1. 유료회원은 서비스 계약서를 수신한 후 계약금을 입금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승인을 통보 받은 이후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서비스 상품의 잔금 결제
    1. 계좌 이체: 계약금 및 잔금 결제
  1.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 웹사이트 요금 페이지의 내용을 따릅니다.
  1. 부가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의 결제는 각 부가유료서비스를 신청할 때 고시받은 내용과 방법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19조 요금제 변경

  1. 회원이 이미 구매·가입한 유료서비스는 회원이 변경신청할 경우 즉시 반영합니다.
  1. 변경신청 시 기존에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중 일부가 위약금이 발생할 경우 해당 위약금을 지불해야지만 서비스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 20조 청약 철회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해지

  1.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를 계약 해지할 경우 당시 체결한 계약서의 약관에 의해 환불처리를 진행합니다.
  1. 청약의 철회는 유료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 전화, 전자우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유료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유료회원에게 회신합니다.
  1. 회사는 유료회원의 청약 철회, 해제·해지 신청을 확인한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유료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유료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유료회원에게 전자메일, 서비스 홈페이지로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호의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1. 결제수단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1. 유료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1.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1.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선물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유료서비스 가액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9조의 방법에 따라 유료 회원에게 사전공지합니다.

제 22조 과오금

  1.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과오금을 주장하며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정당하게 유료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하면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기타

제 23조 최소 사용 환경

  1. 사용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최소 사용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1. 운영체제: Mac(OS X Mavericks 이상), Windows(7 이상)
    1. 브라우저: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
    1. 쿠키: 모든 쿠키 허용
  1. 최소 사용 환경을 충족하지 못하는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2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1.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1.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1.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1.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1.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사이트를 변경하거나 사이트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문서를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명,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1.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 중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6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는 제3자에 의해 이루어지는 ‘스냅, 드레스, 메이크업, 생화연출, 렌탈, 사회자’ 등의 서비스의 경우 귀책 당사자가 배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회사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손해 배상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손해배상 항목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음향장비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음향장비 특성상 ‘플레이 지연, 무선장비의 혼선, 스피커 트러블, 마이크 트러블’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트러블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더 나은 스펙의 고가의 음향장비를 이용하여야 하며 이는 외부 별도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 웨딩연출은 통상 본식시간 기준 약 1시간 ~30분 전으로 하지만 ‘현장 돌발이슈, 기상악화, 천재지변, 현장 추가요청 사항, 외부요인’ 등에 따른 설치 지연에 대해서는 손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1. 식전영상, 모니터 연결, 악기 등 기본 제공 서비스가 아닌 회원의 요청에 의하거나 회원이 준비한 별도의 이벤트가 있는 경우 최소 일주일 전까지 회원은 회사와 해당 내용을 공유해야 하며 사전 협의 없이 현장에서 추가되는 본식 진행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원만한 행사 진행을 위해 고객은 ‘컨셉, 식순, 사회자스크립트, 성혼선언문, 혼인서약서, 포토테이블용 사진’ 등의 관련 자료를 본식일 기준 2주 전까지 최종 확정을 해야합니다. 회사는 자료가 확정된 경우 '최종 확인서'를 고객에게 발행하여 상호 확인하며 이와 관련된 자료가 2주 이내 수정되거나 미확정되어 '최종 확인서'를 발송할 수 없는 경우 회사에서는 사전 검증 절차 시간이 충분치 않으므로 서비스 진행과 관련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한 설치 지연 시 배상 기준 조건은 예정된 본식시간 기준 30분을 초과한 경우 적용됩니다.
    1. 웨딩 연출 미완료시 미설치 각 구성별 배상 기준은 다음과 같으며 전체 배상금액은 신청한 유료서비스 총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 웨딩아치 미설치: 100만원 배상
      1. 버진로드 미설치: 50만원 배상
      1. 신부대기실 미설치: 50만원 배상
      1. 웰컴보드, 엔트런스, 포토테이블 미설치: 각 항목당 10만원 배상
    1. 회사는 본식일 이전까지 연출 소품의 위치 등이 표시된 기획서를 회원과 공유하며 본식일 당일 사전 협의 없이 회원이 연출 소품의 위치 등의 이동 등을 요구하여 설치 지연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과 사전에 협의한 공간에 연출 소품을 1회 설치함을 원칙으로 하며 공간을 변경하여 재설치 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공간 이동 등에 따른 재설치 요청은 본식일 이전까지 회사와 사전 협의 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웨딩연출 서비스는 본식시간 기준 1시간 전부터 총 4시간을 제공하며 이 시간 내에 철거까지 완료되어야 합니다.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 사전에 회사와 사전 협의 하여야 하며 이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디렉팅 서비스만 이용하는 경우 본식시간 기준 1시간 전부터 총 3시간을 제공하여 이 시간 내에 철거까지 모두 완료되어야 합니다.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 회사와 사전 협의 하여야 하며 이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회원 및 하객 등 회원과 관련된 귀책당사자가 회사의 재산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합니다.
  1.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회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1. 회원과 회사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법적인 최종결정이 나기 전까지 해당 내용을 외부에 공유할 수 없습니다. 만약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법적인 최정결정 이전에 해당 내용을 외부에 공유하여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 영업방해, 명예훼손 등의 사안이 발생한 경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회원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7조 책임의 한계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 정책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계약금은 환불처리됩니다. 단, 제약 조건 하에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함에도 회원의 의사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의 책임이 없으며 이는 개인사정에 의한 계약 취소로 간주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무료 및 이벤트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제소합니다.

제 4장 부칙

제 29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30조 개정일

개정된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적용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회원에 대해서는 전단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 가입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