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정보 처리 방침

개정 일: 2020년 7월 4일

주식회사 오픈웨딩(이하 ‘회사’라 함)은 오딩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운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서비스에 회원 가입한 이용자에 대하여 적용되며,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제 1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원활한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항목: 이메일, 성명
    • 선택 항목: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1.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거래정보: 본식일, 본식장소,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정보(핸드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이름, 이메일, 블로그url, 계좌정보
    •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브라우저 정보, 운영체제(OS) 정보, 사용 기기 정보, MAC 주소, UUID, 방문 일시, 로그정보

제 2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서면 양식, 전화, 이메일, 이벤트 응모, 팩스, 상담 툴, 서비스 요청
  1.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1. 서비스 관련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 3조 회원관리

개인 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제 4조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5조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부가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정보제공,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제 3장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4장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부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 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제 5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 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제 7조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제 8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제 9조 웹사이트 방문 기록


제 6장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10조 파기절차

제 11조 파기방법


제 7장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제 8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 12조 쿠키란?

제 13조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제 14조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제 9장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제 15조 비밀번호 암호화

서비스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제 16조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제 17조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18조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제 19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11장 적용범위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자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해 적용됩니다.


제 12장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이메일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제 13장 시행일자

제 20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04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21조 개정일

개정된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적용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회원에 대해서는 전단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 가입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