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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er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오픈웨딩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Bloger’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사이트'란 ‘오딩’(https://oding.co.kr)을 말합니다.
  1.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원고’를 SNS에 콘텐츠로 발행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1. 회원 식별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블로그Url, 휴대폰번호’를 말합니다.
  1. '클라이언트'란 마케팅 또는 콘텐츠 제휴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1. '캠페인'이란 회사가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저작물을 등록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참여 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 'Bloger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사이트에 게시된 캠페인에 참여하여 캠페인이 제시한 조건을 만족하는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1. '포스트'란 회원이 블로그 또는 소셜 미디어 등 온라인 전반에 작성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1. '포스트 등록'이란 회원이 포스트의 URL 또는 그에 준하는 연결 고리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캠페인 또는 광고 서비스에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1. '콘텐츠'란 회원이 캠페인 또는 광고로 등록한 포스트 또는 회사가 복사한 포스트, 포스트의 URL을 말합니다.
  1. '포스트 배너'란 포스트에 캠페인 참여를 표시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HTML 코드 또는 이미지 등을 말합니다.
  1. '포인트'란 현금화할 수 있는 무형의 자산을 말하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함으로써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제3조(이용약관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Bloger 신청’시 화면에 게시합니다.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1.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Bloger’ 신청을 하고 회사가 ‘원고’를 배정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단, 회사는 회원 등록을 신청한 사람이 만 14세 미만일 경우는 회원 승낙을 불허합니다.
    • ‘Bloger신청’시 ‘주민번호’를 기재 하지 않고 ‘원고료’ 수령시 ‘주민번호’를 기재하여 만 14세 미만에 해당 할 경우 이용계약 체결은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이미 진행한 ‘캠페인’은 무효로 처리되며 지급된 ‘포인트’는 회수됩니다.
  1. ‘Bloger신청’시 신청 양식에서 요구한 정보를 작성하고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각종 서비스 정책과 공지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b.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c. 회원 가입시 기재사항 및 기타 기재사항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류 표기가 있는 경우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의 회원 가입을 해서는 안됩니다.

제5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블로그url, 계좌정보 등은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 요청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6조(’회원식별’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블로그url, 휴대폰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은 ‘회원식별’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식별’번호가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아이디 또는 닉네임의 사용을 제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a.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 b.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c.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 d.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또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한 피해는 회사는 면책합니다.

제8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9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a. 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b.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c.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d.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e. 회사의 운영자, 직원, 관계자, 기타 제3자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 f.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정보를 메시지, 화상, 음성 등으로 유포하는 행위
    • g.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h. 회사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 j. 수동과 자동을 불문하고 다양한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포스트 또는 콘텐츠를 게재, 홍보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 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 k. 기타 사회 통념상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위
    • l. 포인트의 유효성 검증을 위해 필요한 각종 자료의 요청에 불응하거나 허위의 자료를 제공하는 행위
    • m.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운영 정책, 서비스와 관련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a. Bloger 서비스 b. 기타 회사가 제휴 또는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혹은 정기점검 등의 유지보수가 필요할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사이트 내 게시판 등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등록된 연락처로 통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와 클라이언트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캠페인 모집 제안을 이메일,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추천 설문조사 및 이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 또는 영리 목적의 광고에 대해서 이메일,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광고 수신에 명시적으로 동의한 경우에 한합니다.

제13조(서비스의 저작권)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14조(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게시물의 수정 혹은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즉시 응해야 합니다. 회사의 요청에 회원이 응하지 않은 경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a.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 b.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 c.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 d. 영리 및 광고 목적
    • e.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게시물이 손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게시물의 손실 및 삭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포스트, 콘텐츠의 저작권)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원고’를 게시한 포스트 및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단,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원고’를 수정하여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작된 회원의 콘텐츠는 회사가 보상을 지급 했거나, 지급 하기로 약속한 경우, 회사가 콘텐츠의 국내외 사용권을 갖습니다. 사용권에는 해당 콘텐츠의 복제권, 전시권, 배포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및 해당 콘텐츠에 포함된 회원의 초상권이 포함됩니다. 이를 원하지 않으실 경우 캠페인 신청을 취소하거나 이미 캠페인을 진행한 경우 본 조 제3항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사용권 중단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만일 회원이 캠페인이 진행된 후 전항에 따라 회사에게 부여된 사용권의 중단을 원한다면, 정상적으로 콘텐츠 등록을 완료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그 기간 중 탈퇴한 회원은 전문과 동일한 기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포인트 지급이 완료된 후 회사에게 부여된 사용권의 중단을 원한거나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경우 지급된 포인트를 모두 반환 후에 해당 사용권 중단 및 게시물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1.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허락된 사용기간 동안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 링크 또는 콘텐츠 내에 포함된 멀티미디어를 각각 또는 결합하여 클라이언트 에게 제공하거나, 국내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본 조 제4항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는 등록된 콘텐츠에 포함된 인물의 초상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 하더라도 해당 콘텐츠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거나 회사정책 또는 관련법률을 위반하였다고 평가되는 경우, 혹은 포스트 내용의 수정 및 삭제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정책 및 관련법률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하여 적절한 임시조치를 회원에게 요청할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의 요청에 응하지 않아 발생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련 피해보상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면책합니다.

제16조(포스트, 콘텐츠의 관리)

  1. 회원은 포스트를 캠페인 결과발표일로부터 1년 동안 게시하여 제3자가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단, 회원의 사정으로 인해 게시가 불가한 사유가 있을 경우 기존 지급된 포인트를 모두 반환한 후 포스트를 삭제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한 포인트 또는 사례에 대하여 환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a. 콘텐츠 유지기간 내에 회원이 임의로 콘텐츠를 삭제 및 숨김 등 접근 불가능하게 변경
    • b. 회원의 귀책사유 또는 개인 사정 등 캠페인 계약 이외의 사유로 포스트 또는 콘텐츠 삭제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포스트의 삭제 혹은 수정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 내에 회사의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 a.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 b.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 c.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 d. 포스트의 내용이 사실에서 벗어나게 된 경우
    • e.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있는 경우
    • f.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르는 경우

제17조(표시광고법)

  1.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콘텐츠로 등록 할 포스트에 '스폰서 배너' 또는 '회사가 안내하는 문구'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1.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지침'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경제적 대가에 대한 내용을 포스트에 포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임의로 '스폰서 배너' 또는 '회사가 안내하는 문구' 를 수정 및 삭제 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배상 및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8조(사례 지급)

  1. 회사는 캠페인 참여의 대가 또는 이벤트의 경품 등으로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유∙무형의 사례(이하 '사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 사례의 종류, 추첨 및 제공 방법, 진행 및 지급 기간은 각 캠페인마다 회사가 정하여 게시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례를 받을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포인트 환급)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과 절차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의 포인트을 현금으로 환급 요청 할 수 있습니다.
    1. 출금 가능 최소 포인트 : 1만 포인트
  1. 포인트 1원 당 현금 1원으로 환급 되며 환급시 아래 각 호의 세금 및 제반 수수료를 환급 요청 금액에서 차감합니다.
    1.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 3.3%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반 비용은 회원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0조(포인트 정정 및 소멸)

  1. 포인트 적립 시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포인트는 ‘0’원으로 정정 합니다.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1. 적립된 날로부터 2년 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1.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될 경우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1조(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소멸됩니다.
  1.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가 있습니다.
  1. 회원이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며, 그로부터 1년간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자동적으로 계약이 해지되어 제20조 4항에 따라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1.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등을 받을 권리 및 적립된 포인트 등은 소멸되며 회사는 계약이 해지 된 이후의 포인트 등 지급에 대한 요구, 문의 등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제22조(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를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포인트 출금 제한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본 조항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커뮤니티 활동, 정보 게재, 자료 전송, 거래 등 일체의 활동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불만족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